[UIKit] 오토레이아웃 제약조건 error 에러 해결방법

2022. 7. 14. 02:18SWIFT/UIKit

728x90
반응형

 

화면은 잘나오지만 로그가 지저분.........

NSLayoutConstraint 제약조건에 문제가 있다는 뜻....

0x6000039c69e0  컴포넌트들을 이렇게 알려주는 데 어떻게 찾으라는 건지 정말......ㅜ

 

 

일단 저 이상한 영어이름을 어디서 찾는 지 알아보자면

노란색 박스있는 곳에서 3D처럼 생긴 아이콘을 클릭하면

요러한 화면이 나오는 데 이제 여기서 왼쪽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클릭하면

오른쪽에서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~!~!

저기화면에서 보라색으로 아이콘이 뜬 부분이 문제라고 한다! 저 부분의 제약 조건을 잘 따져가면서 보면 해결가능하다!

 

 

아니면 여기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창에 뜬 오류를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면 어디가 문제인지 친절히 알려준다!

근데 이름을 따로 알려주는 게 아니라 이것도 하나하나 알아서 찾아야 한다 ㅎㅎ... 더 친절하면 좋았을 텐데 ㅜㅎㅎ

xcode 보다 친절하게 알려주니까 이게 어디임...ㅎㅎ

https://www.wtfautolayout.com/

 

WTF Auto Layout?

Make sense of cryptic Auto Layout error logs.

www.wtfautolayout.com

 

 

제약조건 오류를 해결하고 나면 로그에 아주 깔끔하게 나오게 된다! ㅎㅎ 굿!

 

 

처음부터 생각을 잘하고 제약조건을 줘야하는 데 계속해서 수정하다보니까 꼬이는 거 같다...! 

728x90
반응형